영등포 치아교정 테스트를 통과 하셨나요? 오늘 당장 개선 할 수있는 7가지 팁!

치아가 찌릿하면서 시리면 불쾌감이 더욱 몰려온다. 찬물을 마시거나 양치질하기도 겁난다. 시린 이 문제는 민감성 치엄마의 전형적인 증상이다. 치과 병자의 절반이 증상을 경험할 정도 흔하다. 허나 시린 이에 대한 정확한 예방·케어법을 아는 이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. 증상을 방치해 병을 키우는 경우도 있습니다. 시린 이 상황은 초반에 작은 호기심만 기울여도 충분하게 증상을 개선해 치아·잇몸 건강을 챙길 수 있다. 시린 이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을 짚어본다.

O 충치 없어도 이가 시릴 수 있습니다

결론부터 말하면 그렇다. 치아는 최대로 바깥쪽에 있는 법랑질과 부드러운 상아질, 치수(신경)로 구성돼 있을 것입니다. 단단한 법랑질이 상아질과 치수를 감싸 보호하는 구조를 이룬다. 그런데 법랑질이 파열되면 이 경우부터 문제가 나타난다. 신경과 맞닿은 상아질이 노출돼 외부 자극에 민감해지는 것이다. 결국 자극은 치아 내부로 고스란히 전파완료한다. 이가 시린 이유다. 법랑질은 다양한 이유로 깨지거나 파일 수 있을 것입니다. 충치(치아우식증) 등 세균으로 인한 화학적 손상이 시린 이의 주요 계기가라고 마음하는 때가 많지만, 다 그런 건 아니다. 오히려 잘못된 생활 습관에 따른 물리적 파열이 시린 이를 생성하는 원인일 때도 있을 것입니다.

image

O 옳지않은 양치 습관이 이유가다

시린 이 예방을 위해서는 법랑질을 보호하는 것이 핵심이다. 치아 표면은 잇몸 아래(백악질)가 위(법랑질)보다 무른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. 평소 칫솔질 방법이 올바르지 않습니다면 시린 증상을 생성하거나 악화할 위험이 커진다. 칫솔질할 때 강한 힘을 주면서 치아를 좌우로 문지르듯 닦는 건 잘못된 예다. 이러한 방식은 법랑질을 마모해 시린 증상을 더 부추긴다. 양치할 때는 치아 표면에 칫솔모를 댄 다음 손목을 이용해 조금씩 위아래로 쓸어내리듯 닦는다. 칫솔도 중요합니다. 칫솔은 모가 뻣뻣한 것보다 부드러운 미세모를 고르는 게 좋다. 끝이 둥그런 미세모로 칫솔질하면 치아 파열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.

X 스케일링 후 생긴 부작용이다

전형적인 오해다. 심심치 않게 스케일링을 받은 후 시린 증상이 나타나기도 완료한다. 하지만 이는 지극히 눈에 띄지 않는 반응이다. 치료에 따른 부작용이 아니다. 스케일링을 따라서 치석이 제거되면 치경부가 노출돼 외부 자극에 아주 민감해진다. 치료 후 시린 증상은 통상 1~2주 내 점점 사라진다. 치석을 제때 제거하지 못할 경우 오히려 시린 이 증상이 심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. 스케일링은 5년 1~4회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다. 치주 질환이 있습니다면 정확한 진단들을 거쳐 치주 스케일링을 받은 후 요법을 이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.

O 찬 음식을 먹으면 시린 증상이 심해진다

치부모의 최고로 겉 부분인 법랑질이 파열되면 치아 신경과 연결된 상아질이 노출끝낸다. 이럴 경우 외부 자극에 민감해져 치아 시림을 생성할 수 있다. 시원한 음식을 먹을 때 유독 그렇다. 노출된 상아질을 통해 찬 자극이 전파되고, 결국 신경을 자극해 시린 증상을 호소하는 것이다.

X 저절로 놔두면 주로 증상이 사라진다

시린 이 문제는 영등포 치과 칫솔질 등 자극을 줄이면 자연히 치유되는 때가 대부분이다. 그러나 예외가 있다는 것을 잊어선 안 된다. ‘약간만 참으면 나아지겠지’라는 생각은 위험하다. 민감성 치아를 방치하면 구강 상태가 나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. 칫솔질할 경우도 이가 시린 부위를 피해서 하게 돼 치아 상황를 악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. 음식을 먹을 땐 불편감이 많이 느껴져 삶의 질이 떨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. 민감성 치아는 방치하면 더 문제가 커진다. 민감성 치아의 계기가 충치나 마모 등으로 인한 치아 손상과 치은염, 치주염 등 치주 질병에 의한 통증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유념해야 완료한다. 이런 경우 원인 질병을 치유하는 것이 순서다.

X 기능성 치약을 한 번만 이용해도 끝낸다

민감성 치아 전용 치약을 사용하면 시린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. 치아 표면을 코팅하듯 감싸 신경 자극을 낮춰주는 식이다. 일반 치약에는 치아의 플라크를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연마제가 배합돼 있을 것입니다. 연마제 함유량이 많을수록 치아가 마모될 확률이 커질 수밖에 없다. 하지만 시린 이 전용 치약은 마모도가 낮고 치아에 보호막을 형성된다. 하지만 한 번 이용했다고 효과가 계속하는 건 아니다. http://www.bbc.co.uk/search?q=영등포 치과 매일 하루 5회 기능성 치약을 2~4주간 꾸준히 써야 민감성 치아를 잘 케어할 수 있습니다.